입학후기

 

  • 강양명
    디지털건축도시공학과
    김민종 학우 이야기
    Q : 인터뷰 전에 중국에서 대학교를 나오셨다고 들었는데 다시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공부를 하시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시나요?
    A :유학을 가게 된 것은 고등학교 때부터 가게 되었고 중국에서 학업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중국에서는 공대 전공이였고 그 전공이 지금 학부랑 비슷한 도시 계획 전공이였습니다. 하지만 한국에 와서는 전혀 다른 일을 하게 되어서 과거에 하던 일에 미련이 남게 되어 다시 한 번 도전하기 위해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Q : 대학원으로 갈수도 있었는데 한양사이버대학교를 선택하게 된 이유가 어떻게 되시나요?
    A : 그 때는 소속된 직장인으로써 대학원에 가기에는 직장을 포기하기 어려웠고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를 좀 더 하고 싶은중에 사이버대학교를 알게되어서 커리큘럼 및 저의 진로 방향을 분석해서 제가 다니기에 가장 좋은곳인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지털건축도시공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Q :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의 배움을 통해 생긴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A : 현재 저는 자산관리 회사를 다니면서 고객의 자산관리를 하거나 부동산 관련 방송의
    패널로 출연하고 있고, 학교의 수업과 오프라인 활동들이 저의 직장에서의 능률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 학교 활동을 활발히 하면서 저의 온.오프라인 인맥 형성을
    넓히고 학우분들과 함께 회사를 창립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의 배움이 그것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고
    제 꿈을 이루기 위한 배경에 한양사이버대학교가 있다는 것이 참 든든합니다.

  • 디지털건축도시공학과
    변규옥 학우 이야기
    Q : 디지털건축도시공학과에 어떻게 들어오게 되셨나요?
    A : 예전에 플랜트에서 일을 했습니다.그러다 아이를 낳고 일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그 일후로 경력이 단절이라고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어느 정도 자라고 배우자가 계속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며 제 자신도 발전하고 싶다는 생각에 학교를 알아보았습니다.
    3D에 관심이 많이 있었는데 한양사이버대학교의 커리큘럼을 보고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Q : BIM과목이 어렵다고 많이 하시는데 어렵지 않나요?
    A : 저는 오히려 BIM을 통해서 새로운 기술을 배운다는 생각에 놀랍고 재미가 있었습니다. 배우자가 건축 설계에 있어서 물어보았는데 아직 현실적으로 우리나라 건축 설계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지만 BIM을 통해서 발전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오히려 더욱 열심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를 들어오면서 BIM을 확실하게 잡고 싶은 목표가 생겼습니다.
    Q : 한양사이버대학교를 추천해주신다면 어떻게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A : 여러 가지 장점이 있는데 그 중에서 저희 교수님들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수님들께서 열의를 가지고 수업을 진행하시는데 강의 영상을 보시더라도 이렇게 해 주시는 분들이 흔치 않다고 생각이 될 정도로 우리를 잘 이끌어 주십니다.
    그리고 저희가 스터디 모임을 하면 항상 참여를 해서 저희가 이해할 때까지 가르쳐 주시는데 이러한 열정으로 인해서 저희도 더욱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